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정보화위, 지속적 디지털 의정 추진 방안 논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정보화위, 지속적 디지털 의정 추진 방안 논의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2.1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화위원회 개최…주요 안건 심의
정보화사업·SNS 운영계획 집중 점검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정보화위원회 조성환 위원장은 최근  ‘2024년 제1회 정보화위원회’를 열고 도의회의 지속적인 디지털 의정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위원들은 주요 안건으로 ▲정보화위원회 소관 주요업무 및 예산현황 ▲디지털 전환 역량강화 추진 ▲의정 정보시스템 운영계획 ▲의회 홈페이지 운영계획 ▲전자회의 시스템 운영계획 ▲방송시스템 운영계획 ▲정보화기기 및 통신시설 유지관리 ▲ SNS 운영 계획 등을 다뤘다.

또 디지털 의정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해 의원 및 직원들의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강화와 경기도 31개 시·군의회와의 연계성도 주문했다. 

이와함께 ‘의정포털시스템’과 ‘의정자료 전자유통 시스템’의 기능을 꾸준히 개선해나가면서 사용자 교육을 강화해 시스템의 사용률을 꾸준히 높여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도의회는 작년 의정포털시스템 기능개선을 통해, 의정포털시스템의 로그인 시 생체 및 PIN 인증을 도입해 비밀번호를 일일이 입력하는 불편을 개선했다. 

또한, 의회 홈페이지에서 본회의와 상임위 회의를 실시간 되돌려 보기, 이른바 ‘퀵VOD’ 서비스를 지방의회 최초로 제공했다. 올해는 브리핑룸의 생중계 방송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 예정이며, 생중계 방송시스템이 구축되면 도의회의 언론 브리핑을 인터넷 생중계로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조성환 위원장은 “디지털 기반의 의정활동이 도민의 즉각적 혜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