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계양구, 청년 지원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인천 계양구, 청년 지원 사업 본격 추진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24.02.18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공모 선정
계양구청사 전경. [계양구 제공]
계양구청사 전경. [계양구 제공]

인천 계양구가 고용노동부의 ‘2024년 청년 도전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4억원을 확보하고 관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청년 도전 지원사업’은 구직 단념 청년 등의 참여자를 발굴해 자신감 회복, 구직의욕 고취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청년의 노동시장 참여와 취업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18~39세의 청년이며 계양구는 올해 총 90명의 청년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6개월 이상 취업·교육·직업 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구직 단념 청년 ▲자립 준비 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 이탈 청년 ▲지역특화 선발 청년 등으로, 프로그램 이수 시 50만 원부터 최대 250만 원의 참여 수당이 지급되며, 이수 및 취업 인센티브도 최대 50만 원까지 지급된다.

프로그램은 1:1 밀착 상담, 사례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수 후에는 1:1 심층 상담, 취업 지원 연계 등을 지원한다.

윤환 구청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사회로 나갈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고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밝은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