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 바둑 신진서, 농심배 최초 ’끝내기 6연승’
상태바
한국 바둑 신진서, 농심배 최초 ’끝내기 6연승’
  • 배우리 기자
  • 승인 2024.02.2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양재호 사무총장, 홍민표 감독, 신진서[한국기원 제공]
왼쪽부터 양재호 사무총장, 홍민표 감독, 신진서[한국기원 제공]

'단기필마'로 출격해 벼랑에 몰린 한국 바둑에 역전 우승을 안긴 신진서(23) 9단이 스스로 "뿌듯하고 영광스럽다"는 감격을 전했다.

신진서는 2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제25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3라운드 최종국에서 중국랭킹 1위 구쯔하오(25) 9단을 불계로 꺾고 한국의 대회 4연패를 견인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 출전한 한국의 앞선 주자인 설현준 8단과 변상일·원성진·박정환 9단이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조기 탈락한 위기 상황에서 중국의 정상급 기사 5명과 일본의 주장인 이야마 유타 6단을 혼자 모조리 꺾는 신기원을 이룩했다.

농심배 역사상 '끝내기 6연승'은 신진서가 최초이다.

신진서는 22회 대회부터 파죽의 16연승을 거두며 한국의 4회 연속 우승까지 견인했다.

자신의 롤모델이자 우상인 이창호 9단이 1∼6회 대회 때 수립한 종전 최다연승 기록인 14연승마저 이번 대회에서 갈아치웠다.

신진서는 이날 대국 후 한국기원을 통해 "당연히 오늘 대국이 가장 어려웠다"라며 "(대국 때) 한 번 정도는 힘들겠다고 생각한 적도 있었다"라고 속내를 밝혔다.

하지만 끈질긴 패싸움 끝에 재역전에 성공한 신진서는 "큰 판을 이겨서 뿌듯하다"라며 "첫판을 둘 때만 해도 먼 길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6연승까지 하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배우리기자
bwr@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