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산업진흥원, 이스라엘 텔아비브 창업생태계와 협력 모색
상태바
성남산업진흥원, 이스라엘 텔아비브 창업생태계와 협력 모색
  • 이일영기자
  • 승인 2024.03.1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 사무총장 초청 세미나 개최
[성남산업진흥원 제공]
[성남산업진흥원 제공]

경기 성남산업진흥원은 최근 ‘첨단 기술혁신의 중심지인 이스라엘 텔아비브의 창업생태계를 학습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 이스라엘 산업연구개발재단 강성룡 사무총장이 ‘스타트업과 혁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이스라엘과 협력 방안’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진행했고 강연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토론이 이어졌다.

강성룡 사무총장은 “이스라엘 기업들은 창업 초기부터 이스라엘 현지에 진출해 있는 다국적 기업, VC 및 AC를 통해 해외 투자를 유치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며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혁신창업 도시의 사례로 이스라엘의 텔아비브를 소개하면서 “텔아비브는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창업기업의 10%를 보유한 선도적 창업 허브로, 도시별 스타트업 총 가치 1위가 바로 텔아비브(3,930억 달러)이며 2018년부터 2022년까지 텔아비브 스타트업에 대한 누적 투자액은 세계 평균의 9배를 상회한다”고 강조했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자세히 알게 된 이스라엘 창업 생태계 특징과 시사점들을 지역 창업 및 혁신기업의 글로벌 진출사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고 텔아비브 도시와의 지속적인 협력통해 성남시 글로벌 창업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