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맞춤형 건강증진사업 실시
상태바
송파구, 맞춤형 건강증진사업 실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4.03.2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당뇨·비만·대사증후군 관리
서강석 구청장. [송파구 제공]
서강석 구청장.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지역 특성과 주민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2023년 송파구 건강통계 현황 분석과 지역주민요구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13개 영역의 꼼꼼한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시행한다.

특히, 구민들의 건강 현황에 따라 우선 요구되는 ▲금연관리사업과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영양관리사업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먼저, 송파구는 비흡연자의 직장 실내 간접흡연 노출률이 전국 및 서울시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흡연자 및 사업장 대상 중점 금연 관리사업’을 강화한다. 금연구역 내 흡연 지도‧단속, 금연아파트 지정‧관리 등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 금연클리닉‧이동금연클리닉 운영 등 흡연자를 위한 금연 지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어, 구는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사업’ 운영에 집중한다. 송파구민의 고혈압 및 당뇨병 의료 이용률이 증가하는 추세이며, 고혈압이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 질환인 만큼 고혈압 바로알기 교육, 취약주민 고혈압 관리 프로그램 등고혈압 질환자의 관리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임산부, 영유아 등 건강증진을 위한 ▲‘영양관리 사업’을 실시한다. ‘비만율’을 개선하기 위한 생애주기별 영양교육, 식습관 바로세우기 프로그램, 건강밥상 영양교실, 비만예방 프로그램, 취약주민 영양관리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