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성시, 화성형 어린이집 20개소로 확대 운영
상태바
화성시, 화성형 어린이집 20개소로 확대 운영
  • 화성/ 최승필기자
  • 승인 2024.03.24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화성시청사 전경.
화성시청사 전경.

경기 화성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 중인 '화성형 어린이집'을 지난해 15개소에서 올해 20개소로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화성형 어린이집은 민간·가정 어린이집의 공공성·책무성·전문성 강화를 통한 보육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사 인건비 지원, 영아 대상 양질의 급식 및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 어린이집 환경개선 및 실내공기질 측정 등을 지원한다.

신규 지정된 어린이집은 새솔아이엘(새솔동), 하하하(동탄2동), 아이맘스(동탄4동), 포근히(향남읍), 햇살마루(봉담읍)이며, 재지정된 어린이집은 대방다둥(새솔동), 르파비스(동탄9동), 반도봄빛(동탄8동), 블루키즈(진안동), 송산수노을(새솔동), 아기별(봉담읍), 아이조아(동탄8동), 양지샤론(봉담읍), 은솔(동탄7동), 이화(동탄7동), 자이숲(진안동), 풍림(향남읍), 피우스(동탄6동), 행복한푸르지오(동탄5동), 화성향남6단지부영사랑으로(향남읍) 등이다.

정명근 시장은 "우리 사회가 처한 저출생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화성형 어린이집 운영은 학부모, 원아, 보육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성/ 최승필기자 
choi_s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