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18일까지 공모
상태바
성남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18일까지 공모
  • 이일영기자
  • 승인 2024.03.3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8천만 원 규모...20가구 이상 아파트 단지 대상
[성남시 제공]
[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는 내달 18일까지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은 이웃 간 소통·화합하는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는 아파트 단지에 사업추진비를 보조해 주는 사업이다.

시는 사업비를 작년 4천만 원 규모에서 올해 8천만 원으로 대폭 상향했다. 20가구 이상 규모의 아파트 단지가 공모 대상이며 단지당 200만~1천200만 원을 지원한다. 공모 내용은 공동주택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층간소음, 층간흡연 예방 사업, 입주민 간 소통하는 아파트 앱 구축, 주민학교 운영, 에너지 절감을 통한 관리비 절감 프로그램 등이다.

사업에 공모하려면 입주자(임차인) 대표회의·공동체 활성화 단체·관리주체(관리사무소 등) 3자 공동명의로 신청서와 사업 계획서 등을 기한 내 '보탬e(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또는 시 공동주택과를 방문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사업 필요성, 기대효과, 주민 참여도, 지속성 등을 종합 평가해 보조금 지원 단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 추진에 드는 비용의 최소 20%는 각 단지 자체 부담이다.

시는 지난해 ▲창곡동 위례호반써밋에비뉴 아파트 단지의 '반디 어울림 한마당 축제' ▲야탑동 목련마을 1단지의 '고령자 심신안정을 위한 꽃나무 가꾸기'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의 '일상에서 자연을 수놓는 마을' 등 10개 사업을 선정해 모두 3천994만 원의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보조금을 지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