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한영민기자
  • 승인 2024.04.1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연구회(회장 유영일)는 경기도 제로에너지건축물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및 지원방안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김상곤ㆍ김용성ㆍ김태형ㆍ명재성ㆍ문병근ㆍ박명수ㆍ백현종ㆍ성기황ㆍ유호준 의원, 도시환경연구회 회원과 연구 수행을 맡은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선숙 책임연구위원, 허영일 연구위원, 경기도 이정민 건축디자인과 녹색건축문화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건축물의 에너지 부하를 최소화하고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에너지 소요량을 최소화하는 제로에너지건축물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도내 신축 건축물의 특성 및 건축 여건, 제약 사항 분석 등을 통해 경기도 녹색건축물 조성 관련 정책의 개선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건물부문의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으로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김선숙 책임연구위원은 녹색건축물 조성 관련 선행연구 및 사례조사, 제도 및 사업분석, 개선방안 등 주요 연구 내용을 설명하며 전반적인 연구방향을 제시했다.

유영일 회장은 “연구계획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경기도 내 건축물의 탄소중립을 달성할 수 있는 기본방향과 다양한 정책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