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내달부터 교통비 할인 K-패스 시행
상태바
동해시, 내달부터 교통비 할인 K-패스 시행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4.04.2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15회 이상 사용 시 최대 60회까지 환급
타지역 대중교통 이용시에도 혜택 부여
동해시 대중교통 교통비를 할인해주는‘ K-패스’ 포스터. [동해시 제공]
동해시 대중교통 교통비를 할인해주는‘ K-패스’ 포스터.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는 다음달 1일부터 대중교통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전 시민에게 교통비를 파격적으로 할인해주는‘ K-패스’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연일 치솟는 고물가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있는 시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고 국정 과제 중 하나인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대중교통 활성화 대책 마련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다음달부터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적립 혜택 확대를 위해 만 19세 이상 동해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이 K-패스카드 월 15회 이상 사용 시 교통비 지출액의 정률에 따라 월 최대 60회까지 환급해주는 사업인 K-패스를 본격 시행한다.

이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현 교통비 1,500원을 기준으로 일반인은 월 최대 1만8,000원을, 청년의 경우 2만7,000원을, 저소득계층은 약 4만8,000원을 돌려받을 수 있는 셈이다.

환급 방법은 카드 사용 익월, 청구할인, 계좌입금, 충전 방식 등 카드사의 지급방식에 따라 지급된다.

K-패스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4일부터 11개 카드사 누리집을 통해 K-패스 카드를 신청, 발급받고, K-패스 공식 누리집이나 어플에 회원가입 후 1일부터 사용하면 된다.

이번 K-패스는 시내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민자철도 등 교통카드를 기반으로 하는 모든 대중교통 수단에 적용되며, 관내 이외에도 타 지역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혜택이 부여되는 등 편의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한편 시는 모든 시민이 K-패스 혜택을 누리도록 주요 승강장 및 공공용 지정게시대에 홍보포스터 게재, 각종 축제 시 홍보 전단지 배포, 안내전광판 3곳과 BIT 22곳에 홍보문구 송출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