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문화재단 대전문학관-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 상호 발전・교류 업무협약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대전문학관-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 상호 발전・교류 업무협약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4.2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전문학관은 대전문학관 교육실에서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한국근대문학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문화재단 제공] 

대전문화재단은 대전문학관과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이 최근 대전문학관 교육실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대전문학관 조성남 관장과 한국근대문학관 김락기 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문학관 상호 발전 및 교류를 위한 기획, 문학관 상호 전시 및 행사의 홍보, 기타 본 협약에 부합하다고 양측 관장이 인정하는 사업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조성남 대전문학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전국 50여개 지역 문학관의 선도적 위치를 고수하고 있는 두 문학관의 지위가 향후 더욱 확고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락기 한국근대문학관장은 “대전과 인천이 근대도시라는 유사한 역사적 배경을 갖고 있는 만큼 그 배경을 잘 활용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전문학관은 2018년 최우수 문학관상 수상, 문화예술기관 주요 소장자료 디지털화 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등 다양한 성과를 통해 지역문학관 건립 및 운영을 추진하고자 하는 많은 시도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