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창군, 대학생 생활지원금 4년간 최대 1천600만 원 지원
상태바
순창군, 대학생 생활지원금 4년간 최대 1천600만 원 지원
  • 순창/ 오강식기자
  • 승인 2024.05.0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복지정책 중 하나인 '대학생 생활지원금 지원사업'을 올해도 지속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은 복지정책 중 하나인 '대학생 생활지원금 지원사업'을 올해도 지속한다. [순창군 제공]

전북 순창군은 복지정책 중 하나인 '대학생 생활지원금 지원사업'을 올해도 지속한다.

지역 출신 대학생에게 학기당 200만 원, 1년간 400만 원, 4년간 최대 1,600만 원을 지급하는 대학생 생활지원금 지원사업은 최영일 군수의 주요 공약 중 하나로 대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역 정착을 촉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군은 오는 17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대학생 생활지원금 지원사업' 상반기분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내 많은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지원 기준은 순창에서 초·중·고를 졸업한 대학생 본인과 그의 부모가 최소 1년 이상 순창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학기당 최대 200만 원이 지급되며, 관외고 졸업자나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의 경우 본인이 1년 이상, 부모가 3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학기당 100만 원이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영일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보편적 복지정책을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순창/ 오강식기자 
ok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