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해시,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 도입
상태바
김해시,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 도입
  • 김해/이채열 기자
  • 승인 2024.05.02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 40만원, 중 50만원, 고 60만원 포인트 지급 
김해시가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를 최대 60만원을 지원키로 했다.[김해시 제공]
김해시가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를 최대 60만원을 지원키로 했다.[김해시 제공]

김해시는 ‘다문화가족 자녀 교육활동비 지원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교육활동비를 지급해 학습 격차를 해소, 미래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작하는 사업이다. 

교육급여를 받지 않는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의 다문화가족 7~18세 자녀를 대상으로 1인당 초등학생 연 40만원, 중학생 연 50만원, 고등학생 연 60만원을 NH농협카드(채움)에 포인트로 지급한다.
신청 시기에 따라 7월, 9월, 10월에 교육활동비(포인트)가 지원되며 서점, 문구점, 학원, 교습소, 독서실 등 학습을 위한 대부분의 오프라인 상점 또는 온라인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다문화가족은 2일부터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지참해 김해시가족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교육활동비 지원을 통해 우리 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학업과 진로탐색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로 다문화가족의 자녀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