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스트레스 제로 ‘워케이션’ 힐링 공간 제공
상태바
홍성군, 스트레스 제로 ‘워케이션’ 힐링 공간 제공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4.05.0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뷰 홍성 워케이션 운영…지역관광 활성화
이용록 홍성군수가 장곡면 오누이마을을 방문해 맞춤형 워케이션 오피스를 점검하고 있다. [홍성군 제공]
이용록 홍성군수가 장곡면 오누이마을을 방문해 맞춤형 워케이션 오피스를 점검하고 있다.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은 지역 농촌마을의 자연환경과 문화자원을 활용한 ‘놀·일·터’ 워케이션 공간을 운영하며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군은 2025~2026년 충남 방문의 해를 앞두고 지난해 충남 워케이션 조성사업으로 선정된 장곡면 오누이마을에 독립형 오피스 6개 동과 공용 회의실, 체험공방, 한옥형 숙소 등 워케이션 인프라를 조성하여 올해 4월부터 전국 기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여 모집 중이다.

오누이마을에서 운영되는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농장체험(쌈채소, 허브, 누에), 목공예 원데이클래스, 홍동저수지 마을투어, 요가수업 등 다양한 힐링 콘텐츠로 구성된다. 직장인들은 업무와 휴식을 병행하며 농촌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마을 공동체 공간인 다목적회관, 숙박시설 오누이예절관을 비롯해 마을 공유 주방인 행복부엌, 치유의 마을정원, 라벤더밭 등 기존 공동체 자원이 프로그램에 활용되어 상생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업무 능률 향상과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워케이션이 새로운 근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며 "특색있는 워케이션 공간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