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연말까지 화천 전역에 실내체육시설 들어선다
상태바
연말까지 화천 전역에 실내체육시설 들어선다
  • 양구/ 오경민기자
  • 승인 2024.05.0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다비 체육센터 가을 준공 목표
간동지역 주민 생활체육 여건 향상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가 간동면 유촌리의 화천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진척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화천군 제공]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가 간동면 유촌리의 화천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진척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화천군 제공]

강원 화천군은 올 가을 준공을 목표로 간동면 유촌리에 화천 반다비 체육센터 막바지 조성에 한창이라고 7일 밝혔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화천권역과 사내권역, 상서권역에 이어 간동권역까지 화천 전역에 실내체육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화천 반다비 체육센터는 ‘누구나, 언제든지 사용 가능한 실내 문화체육시설’을 목표로 지난 2020년 첫 삽을 떳다. 
 
이 시설은 지상 2층, 연면적 2,141㎡ 규모로, 설립 목표에 걸맞게 시설은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를 지향한다.  
 
내부에는 다양한 종목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체육관, 웨이트 트레이닝 시설이 들어서며, 독서문화 증진을 위한 작은 도서관도 설치될 예정이다. 
 
체육센터가 건립되면 실내·외 간동지역 생활체육 여건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근 간동 생활체육공원 내에는 축구장 겸 야구장, 풋살장, 족구장 등 다양한 야외 스포츠 종목의 경기를 소화할 수 있는 시설이 완비돼 있다. 
 
나아가 간동면의 화천 반다비 체육센터가 준공되면 군 전역에 실내 체육관이 들어서는 셈이다. 
 
화천읍·하남면 권역에는 화천체육관과 국민문화체육센터, 사내면에는 사내 실내체육관, 상서면에는 DMZ 실내체육관이 이미 운영 중이다. 

최문순 군수는 “군민 누구나 가까운 거리의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구/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