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생활개선연합회와 탄소중립 실천활동 전개
상태바
삼척시, 생활개선연합회와 탄소중립 실천활동 전개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4.05.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하장 두타산 산나물 축제 행사장서 탄소중립 실천 결의대회 개최
천연수세미 활용 및 판매·플로킹 활동 등 전개
삼척시가 생활개선연합회와 함께 '2024년 탄소중립 실천활동'에 나선다. 사진은 삼척시청사 전경. [삼척시 제공]
삼척시가 생활개선연합회와 함께 '2024년 탄소중립 실천활동'에 나선다. 사진은 삼척시청사 전경.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생활개선연합회와 함께 '2024년 탄소중립 실천활동'에 나선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생활개선연합회 회원 83명과 함께 오는 10일 '2024 삼척하장 두타산 산나물 축제' 행사장을 시작으로 30일까지 '2024년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2024년 탄소중립 실천활동'은 강원 2040 탄소중립 실천과 농촌형 기후위기 대응 인식의 저변을 확대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역 맞춤형 과제를 발굴 또는 실천하기 위해 계획됐다.

특히 10일에는 하장면 번천리 일원의 '2024 삼척하장 두타산 산나물 축제' 행사장에서 탄소중립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천연수세미 활용 및 판매활동을 시작으로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플로킹 활동’을 전개한다.

오는 30일까지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녹색지킴이 육성 교육과 함께 신기면, 근덕면을 비롯한 삼척 관내지역에서 지속적으로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킹 활동을 지속하고 일상생활 속에서도 지킬 수 있는 소비분야(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등)와 농업분야(비료 적량 사용, 토양미생물 사용 등), 녹색습관 매뉴얼을 실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도시로써의 역할을 맡는 것에 주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