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
상태바
은평구, 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 ‘최고등급’
  • 임형찬기자
  • 승인 2024.05.1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부터 올해까지 최고등급(SA) 총 5회 달성
김미경 구청장 “공약사업 철저히 이행해 내일의 중심, 변화의 은평으로 도약”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은평구 제공]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24년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과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SA)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올해 전국 226개 시‧군‧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민선8기 공약이행 현황을 모니터링하며 공약이행완료분야, 2023년 목표달성 분야,주민소통분야,웹소통 분야,일치도 분야 총 5개 항목에 대해 점수를 매겼다.

구는 100점 만점 중 83점 이상을 얻어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지난 2019년, 2021년, 2022년, 2023년에 이은 총 5회 최고 등급(SA) 달성이다.

구는 ▲신경제·교통 중심지 은평 ▲누구나 살고 싶은 은평 ▲아이 키우기 좋은 은평 ▲모두를 포용하는 은평 ▲문화예술 대표도시 은평이라는 5대 분야에 공약으로 70개 세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철도·도로 사회SOC 기반 구축과 유아·청소년·어르신들의 맞춤형 평생교육,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 구민 건강과 문화를 위한 사업도 추진한다.

김미경 구청장은 “이번 최고등급 달성은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주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한 공직자와 많은 관심과 조언을 해주신 주민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며 남은 민선8기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해 내일의 중심, 변화의 은평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