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신안군, 정원수사회적협동조합 관련 공동기자회견 개최
상태바
신안군, 정원수사회적협동조합 관련 공동기자회견 개최
  • 신안/ 권상용기자 
  • 승인 2024.05.1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청 전경. [신안군 제공]
신안군청 전경. [신안군 제공]

전남 신안군은 지난 13일 전국 최초로 설립된 신안군정원수사회적협동조합에 대한 공동기자회견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미래 비젼으로 ‘1섬 1정원’ 조성을 통한 국가정원을 만들어 이 지역에 정주하는 군민으로서 자긍심을 갖도록 하겠다는 내용과 2023년 전국 최초 설립 이후 추진해 온 신안군정원수사회적협동조합의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 등에 대해 PPT를 통해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군의 정원사업 정책은 2008년부터 추진해 왔으나 일정 공백 기간 관리.감독이 되지 않아 정체기를 맞기도 했다”며, 이후 묘목을 재배한 농가들의 불안한 마음과 또한 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듣고 머리를 맞대어 제도를 정비하고 직접적 소득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신안군정원수사회적협동조합을 설립하게 된 계기도 밝혔다.

언론인의 시각에서 잘못된 점들의 지적에는 겸허히 수용하며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협동조합 설립 이후 정원조성에 소요되는 예산 절감과 주민소득 향상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신안군 정원산림총괄과 박성진 과장은 신안군정원수사회적협동조합의 설립 취지 및 배경부터 그동안의 ▲진행 사항 ▲노력 ▲성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PPT를 통해 설명했다.

질의·답변 시간에는 여러 곳에서 송곳 질문이 이어졌으며, 신안군과 정원수사회적협동조합에서 공동으로 각 기관의 해당 부분에 대해 이해도 높게 답변했다.

일부 언론에서는 남이 가지 않는 신안군의 행보에 박수와 또한 그 행보가 성공하기를 기원한다며, 벤치마킹의 의견도 보냈다.

군은 질의에 대한 마지막 답변을 하며 언론인분들도 지역이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힘을 실어주시라고 다시 한번 부탁하며 기자회견을 마무리했다.

[전국매일신문] 신안/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