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 모산조형미술관은 오는 22일부터 9월 25일까지 2024 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NFT:대체 불가능한 이야기(Non-Fungible Talk)’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며 충남 내 지역 자원을 활용한 특성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활성화와 지역에 맞는 문화예술교육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1기수, 2기수로 진행한다. 1기수 ‘캐치더영(catch the young)’은 지역의 사라져가는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의 커뮤니티 살롱을 조성해 퇴근 후 일상을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교육의 장이다.
2기수 ‘캐치더유스(catch the youth)’는 주부&다문화 성인 프로그램으로 결혼으로 인한 이주와 경력 단절 등 다양한 변화에 어려움을 겪거나 소통이 부족한 성인을 대상으로‘다시 찾고 발견하는 자아’를 내용으로 진행된다.
기수별 20명, 10회 진행하며 프로그램 내용 및 접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모산조형미술관(☎041-933-8100)에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