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탁월한 글로벌 리더십으로 지방외교 ‘순항’
상태바
홍성군, 탁월한 글로벌 리더십으로 지방외교 ‘순항’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4.05.1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전장시와 우호협력관계 활성화 협약 체결
[홍성군 제공]
[홍성군 제공]

충남 홍성군의 지방외교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16일 군에 따르면 군과 우호교류도시인 중국 전장시가 15일 우호협력관계 활성화 협약을 체결하며 상호 교류와 협력을 더욱 공고히 했다.

이번 방문은 전장시의 초청으로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이뤄졌으며, 이용록 홍성군수를 비롯해 장재석 홍성군의회 부의장 등 9명의 방문단이 구성됐다.

방문단은 14일 전장시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와 간담회를 가지며 양 도시 간 우호협력 증진에 대해 논의하고, 이어 15일에는 전장시장과 회담을 개최해 향후 교류방향에 대해 협의하고 우호협력관계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군과 중국 전장시는 무역·문화·관광·교육 등 다방면에 걸쳐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청소년·문화예술 등의 교류사업 발굴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국제자매도시 협약 체결을 목표로 적극적인 교류를 전개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지난해 11월 일본 오부시와 자매도시 관계 추진 합의를 이끌어 낸 데에 이어 이번 전장시와의 협약에서도 자매도시 결연을 명시함으로써 이용록 군수의 탁월한 지방외교 능력이 주목받고 있다. 이로 인한 홍성군의 국제적 저변과 위상 또한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용록 군수는 “향후에도 양도시가 각 지역의 장점과 공통분모를 바탕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교류를 추진한다면 상호이익이 되는 뜻깊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