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산군, 미래정잭대학 미래정책위원 83명 위촉
상태바
금산군, 미래정잭대학 미래정책위원 83명 위촉
  • 금산/ 황선동기자 
  • 승인 2024.05.1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군 미래정책대학 미래정책위원 위촉식. [금산군 제공]
금산군 미래정책대학 미래정책위원 위촉식.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은 지난 14일 금산다락원 소공연장에서 군정 비전인 ‘생명의 고향 금산, 세계로 미래로!’ 비전 실현과 실행 가능성을 갖춘 전략과제 도출을 위해 추진 중인 미래정잭대학의 미래정책위원 83명을 위촉했다고 16일 밝혔다.

위촉된 위원들은 세계화(인삼), 인구, 관광, 경제, 정주, 행복, 교육, 농업, 문화‧체육, 신뢰‧소통 등 10대 군정과제 분야의 전문가로 대학 운영에 관한 사안을 결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신규 군정과제 발굴과 현안 정책 공유‧학습‧발전을 통해 정책 의제 실천 계획을 수립하고 국가공모 및 국‧도비 예산확보를 위한 사업계획에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대학의 활동을 지원한다.

이날 위원들은 미래정책대학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지역리더 모임인 특별위원회 설치를 논의했다.

미래정책대학은 내년 12월 말까지 군민, 사회단체, 공무원, 전문가 등의 참여한 가운데 10대 군정과제 분야별로 총 10회 진행된다. 회차당 80명의 인원이 명사 초청 특강, 정책강의, 선진지 견학, 정책토론회 등에 함께할 예정이다.

첫 과정은 세계화 분야로 5월 말까지 교육생을 모집 후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박범인 군수는 “실행력 있는 정책발굴로 군정 혁신과 지역발전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미래정책위원들이 많이 도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금산/ 황선동기자 
m0457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