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상품 우선구매'
상태바
성남시,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상품 우선구매'
  • 이일영기자
  • 승인 2024.05.2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가 민선8기 공약사업인 지역 상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사진은 성남시청사 전경.
성남시가 민선8기 공약사업인 지역 상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사진은 성남시청사 전경.

경기 성남시가 민선8기 공약사업인 지역 상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시는 공공기관이 상품을 구매할 때 관내 상공인 상품의 우선구매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시에서 발주하는 물품 등의 제조 구매와 공사·용역·서비스 등에 대하여 지역 상품을 우선구매하고, 각종 공사에 소요되는 자재 중 관내 업체가 생산하는 우수 자재나 물품이 설계단계부터 반영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또한 시 홈페이지에 ‘내 고장 상품 안내’ 메뉴를 운영하여 성남산업진흥원의 관내 업체 및 상품 온라인 홍보 페이지와 연계해 기업정보 및 지역 상품 정보를 제공 중이다.

시는 ‘지역상품 우선구매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2년 4분기부터 전 부서의 구매 실적을 평가하여 우수부서 포상 및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공공 구매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여 체계적으로 구매 실적을 관리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22년 4분기에 지역 상품(물품·용역·공사) 79억 원을 관내업체에서 구매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지역 상품 197억 원 상당을 구매했다. 2024년 1분기에는 64억 원 상당을 구매해 지난해 1분기의 55억 원 실적을 이미 뛰어넘었다. 

시 관계자는 “공공기관에 지역 상품 구매 촉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기업이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지역 고용 창출과 공공기여에 선순환하는 시스템을 마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