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최근 7급 이하 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더밸류컨설팅 최혜선 책임 컨설던트 강사가 ‘민원인과 잘 통하는 똑똑한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감성 서비스의 중요성, 민원인과 잘 통하는 똑똑한 대화법, 정서 관리 등이다.
강의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민원인 응대 시 효율적인 대응뿐만 아니라 직원 개개인의 마음 치료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도 함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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