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제26회 도장애인체육대회 구미서 개막
상태바
경북도, 제26회 도장애인체육대회 구미서 개막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4.05.2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23일 구미에서 제26회 경북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23일 구미에서 제26회 경북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23일 구미에서 제26회 경북도장애인체육대회 개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체전은 18만 경북 장애인 가족과 도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새희망 구미에서 하나되는 경북의 힘!’이란 대회 구호 아래, 구미 금오산에서 채화된 성화가 타오르는 주경기장 구미시민운동장 외 11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21개 시․군 5,000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육상, 씨름 등 10개의 정식종목과 3개의 시범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식전 축하공연으로 파워 넘치는 유캔크루팀의 스트릿댄스 퍼포먼스와 ‘트롯바비’가수 홍지윤의 화려한 공연이 펼쳐져 체전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한편 경북도, 구미시, 경상북도장애인체육회는 대회 기간 선수들이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경기장별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의료 부스와 응급차 운영 등 신속한 후송 체계를 마련해 선수단 안전에 대해 빈틈없이 준비했다.

또한 대회에 앞서 안전사고에 대한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커짐에 따라 사전 안전 점검을 선제적으로 실시하고 교통 대책을 마련하는 등‘도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안전한 대회’를 만들기 위해 힘 쏟았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