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광역시 서구, ‘청소년의 날’ 제정…25일 기념식
상태바
광주광역시 서구, ‘청소년의 날’ 제정…25일 기념식
  •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 승인 2024.05.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5월 마지막 일주일 ‘청소년 주간’ 운영
‘서구 청소년의 날’포스터. [광주광역시 제공]
‘서구 청소년의 날’포스터.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 서구는 청소년들의 권익 보호와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광주 최초로 5월 마지막 토요일을 ‘서구 청소년의 날’로 지정하고, 5월 마지막 일주일을 ‘청소년 주간’으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서구는 지난 3월 이같은 내용의 조례를 제정하고 오는 25일 유스퀘어 광장에서 ‘제1회 청소년의 날’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은 ‘청소년이 즐거운가봄’을 주제로 서구 청소년의 날 선포, 착한서구 청소년 헌장 낭독, 모범 청소년 및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부대행사로 청소년들이 마음껏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놀이와 체험, 먹거리, 버스킹 부스도 운영한다. 놀이존에서는 딱지치기와 전통놀이 체험, 학교 밖 청소년 정책에 대해 알아보는 OX퀴즈가 진행되고, 체험존에서는 바람개비, 에코백, 화분 만들기와 심리테스트 등이 진행된다. 또 버스킹존에서는 청소년 동아리들이 참여해 난타, 댄스, 태권도, 밴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구 청소년 주간인 26일부터 31일까지는 서구청소년수련관,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서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관내 청소년시설 7개소 주관으로 시설별 특화 프로그램 운영 및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진행되며 6월1일에는 서구청소년꿈누리센터 1주년 기념행사가 열린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서구 청소년의 날은 29만 서구민 모두가 한 마음으로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날”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와 도전의 장을 확대해 나가고, 청소년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청소년을 위한 착한정책들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취재본부/ 장재성기자 
j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