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청소년축제 ‘맛.동.산’...맛있는 간식·동아리공연·산뜻한 가족축제
상태바
금천구, 청소년축제 ‘맛.동.산’...맛있는 간식·동아리공연·산뜻한 가족축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4.05.2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1시 금나래 중앙공원에서 축제 진행
체험형부스 12개 운영...청소년동아리 공연, 가족이벤트와 경품행사까지 다양
'2024년 제1회 금천청소년어울림마당' 홍보 포스터. [금천구 제공]
'2024년 제1회 금천청소년어울림마당' 홍보 포스터.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25일 오후 1시 금나래중앙공원에서 ‘2024년 제1회금천청소년어울림마당’ 가족축제 ‘맛.동.산’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금천구가 주최하고 금천청소년센터(센터장 임종화)가 주관하는 ‘금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지역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구의 대표적인 청소년축제다.

축제는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직접 전 과정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 주체적·자발적 참여축제이다. 청소년의 선호가 반영된 각기 다른 주제를 선정해 연2회 축제를 열고 첫 번째 축제로 ‘맛.동.산(맛있는 간식, 동아리 공연과 함께하는 산뜻한 가족축제)이 개최된다.

‘맛.동.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참여대상을 청소년에서 가족까지 확대하고 가족 간의 화합과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체험 부스에서는 막대사탕 꽃다발을 만드는 ‘달달한 사탕 꽃다발’, 쿠키를 직접 만들고 꾸미는 ‘스마일러는 쿠키를 싣고’, 나만의 그림으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보는 ‘그림 뮤비 장인의 비밀공방’, 응원 풍선을 만드는 ‘완등을 도와주는 응원스틱’ 등 12개의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 관람객들의 흥을 돋우기 위해 ‘hi’팀의 댄스공연, 밴드동아리 ‘seio’의 밴드공연, ‘빅터스’팀의 치어리딩 등 7개 청소년 동아리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우승상품을 두고 다른 가족과 경쟁하는 ‘가족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가 마련됐다.

금천구에 거주하는 청소년이거나 주민이라면 누구나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고, 홍보물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도 있다. 구는 사전 신청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200명에게 행사당일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가족 간에 화합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미래세대의 주역으로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