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시 '2024년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2개 분야 최우수상
상태바
평택시 '2024년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2개 분야 최우수상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24.05.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제공]
[평택시 제공]

경기 평택시 농업인들이 최근 열린 '2024년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2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26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2010년부터 사이버농업인연구회(회장 김황기, 회원 43명)를 육성하고 있으며 연구회 회원들은 유튜브 등 각종 SNS를 통해 영농기술 정보와 농업, 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농업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연구회는 '시군별 연구회 활동' 분야에 참가했으며 이와 별도로 회원들 가운데 4명(이용희, 정순선, 김정숙, 김학수)이 '스마트콘텐츠' 분야에 참가했다.

'시군별 연구회 활동'은 연구회 활동 내역과 경진 당일 부스 전시를 기준으로 '스마트콘텐츠'는 농산물 홍보 동영상 콘텐츠를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시는 회원들이 생산한 다양한 농산물과 농산 가공품, 연구회 활동 기록을 정리한 책자, 회원들의 유튜브 채널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모은 패널을 전시해 심사위원과 타 시군 농업인들의 눈길을 끌었다.

'스마트콘텐츠' 동영상은 재미있는 콩트를 통해 시청자들의 흥미를 유도했고, 아름다운 배경음악과 김학수 천지인삼농원 대표의 친절한 설명을 통해 평택 인삼을 효과적으로 홍보해 박수를 받았다.

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 농촌에 관한 모든 걸 렌즈에 담으며 SNS 마케팅의 새롭고 차별화된 길을 열어가는 평택 농업인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에 앞으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기자
kimwb@j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