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교육청, 늘봄학교 체험활동 운영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늘봄학교 체험활동 운영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4.05.2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등대박물관 직접 방문…특별한 추억 선사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대상…등대 만들기 등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최근 늘봄학교 범부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등대박물관 체험활동’을 감성초등학교에서 5주간 운영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최근 늘봄학교 범부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등대박물관 체험활동’을 감성초등학교에서 5주간 운영했다.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최근 늘봄학교 범부처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등대박물관 체험활동’을 감성초등학교에서 5주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등대박물관 체험활동’은 교육부와 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추진한 늘봄학교 관련 사업이며, 포항 국립등대박물관의 학예사들이 학교에 직접 방문하여 등대와 해양 문화에 대한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강사비와 재료비는 물론, 도미노와 코딩 로봇 등 수업에 필요한 모든 물품을 국립등대박물관에서 무상으로 직접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늘봄학교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신기한 등대 그리기 ▲알록달록 도미노(기본) ▲도미노로 만드는 등대(심화) ▲우리 바다 터치 ▲호미곶등대 만들기 등이 포함됐다.

특히, 감성초 학생들은 포항 등대박물관에서 경험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학교에서 놀이 중심으로 생생하게 체험하며, 등대와 해양 문화에 대해 배우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은진 교육협력과 과장은 “학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주신 국립등대박물관의 학예사분들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분께 감사하다”며, “내실있는 늘봄학교 운영으로 학생의 꿈과 가능성을 키우고,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미래를 밝히는 등대가 되겠다”고 말했다.

늘봄학교는 기존의 방과후와 돌봄을 통합하고 개선해 정규수업 외에도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종합교육 프로그램으로 세종시교육청은 현재 1학기에 늘봄학교를 2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범운영 하고 2학기에는 세종시 관내 모든 초등학교로 확대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