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동문 1동 주민자치회, 온석동 회전교차로 교통섬 꽃밭으로 새 단장
상태바
서산시 동문 1동 주민자치회, 온석동 회전교차로 교통섬 꽃밭으로 새 단장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4.05.2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회원 20명 참석, 연산홍 2,000주 식재
[서산시 제공]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 동문 1동 주민자치회는 최근 주민자치 회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석동 회전교차로 내 교통섬에 연산홍 2,000주를 식재했다고 27일 밝혔다.

동문 1동은 미지엔-국대도(대로 1-1호)가 2023년 12월 개통 후 경관 개선을 위해 지난 3월 25일 꽃잔디와 연산홍을 심은 바 있으며, 5월에는 제초작업을 실시하여 경관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동문 1동 사회단체에서는 그동안 특색없이 남아있던 교통섬을 어떻게 가꿀지 많은 고민과 회의를 통해 교통섬의 특성상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깨끗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꽃나무인 연산홍을 심어 가꿔보자고 결정하였다.

이날 식재된 영산홍은 올해는 푸르름을 선사하고, 내년부터는 예쁜 꽃이 피는 회전교차로로 변신하여 마을 주민들은 물론 도심지로 진입하는 시민과 손님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규 동문 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활동으로 온석동 회전교차로 내 교통섬 경관 개선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유건규 동문 1동장도 "제76회 충남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개막 이전에 발 빠르게 식재가 완료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주민자치 위원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문 1동 주민자치회는 온석동 저수지 주변에 조롱박, 수세미 등 식재, 오색 벽화 그리기 사업, 독거 어르신 사랑의 의약품 지원, 마실길 걷기대회 추진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