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명대학교, 창립 125주년 기념 '동산도서관에서 만나는 보물과 고성경' 전시회 개최
상태바
계명대학교, 창립 125주년 기념 '동산도서관에서 만나는 보물과 고성경' 전시회 개최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24.05.2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학교 제공]
[계명대학교 제공]

계명대학교는 <동산도서관에서 만나는 보물과 고성경>이라는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동산도서관이 소장하고 있는 국가 문화유산(보물) 23종을 포함한 보물급 고문헌 50여 점, 고성경 30여 점을 선별 전시해 창립 125주년의 의미와 창립의 정체성을 되새기고 지역 사회와 함께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문맹을 퇴치한 문자 훈민정음(용비어천가 외), 조선 왕실의 책(신한첩 외), 영어 성경 번역의 역사(신편 찬송가 외), 기증으로 만든 고성경실 등 10개의 테마를 주제로 진행된다.

전시 기간은 오는 31일까지(토·일 휴관)이며 기간 중 오전 10시, 오후 2시에 각각 주제별 전시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산도서관 이종한 관장은 "우리나라 사립 대학 도서관 가운데 가장 많은 국가 지정 문화유산(보물)을 보유하고 있는 동산도서관이 이번에 보물 동일 판본까지 합하여 50여 종의 보물과 대학 창립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고성경 및 찬송가 등 30여 점을 함께 전시하는 만큼 구성원과 시민이 이런 귀중한 자료를 직접 관람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