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반도체 인재양성 위한 인재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반도체 인재양성 위한 인재 프로젝트 운영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4.05.2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노종합기술원 협력 반도체 공정 전문가 과정 
반도체 공정 전문가 과정 실습 사진.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제공]
반도체 공정 전문가 과정 실습 사진. [한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제공]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반도체 인력양성을 위한 ‘D-HNU 인재 커넥트 프로젝트, 반도체 공정 입문 과정’을 운영했다고 27일 전했다. 

4월부터 5월까지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나노종합기술원과 협력해 이론, 반도체를 공정하는 공간인 팹 실습, 면접 코칭 등 42시간의 반도체 공정 전문가 과정으로 운영됐다. 

교육과정은 수준별 체계를 위해 반도체 산업과 공정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반도체 인재 과정에 직접 입문할 수 있도록 온라인 기초 과정을 추가로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60여 명의 지역 청년이 참여했고, 반도체 공정 전문가 과정은 치열한 선발 과정을 통해 전국에서 지원한 교육생 20명을 선발했다. 

2022년도부터 시작된 한남대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인 반도체 공정 전문가 과정은 대전 및 전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참여하는 명품 프로그램으로 발전되어왔다. 참여 교육생들은 대기업 등 인재로 채용되면서 반도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인기 프로그램으로 경쟁이 치열하다. 

한남대 유승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한남대 반도체 전문 프로그램이 3년차를 맞이하며 지역의 청년들에게 반도체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성장했고, 교육의 질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어 지역의 산업 발전과 반도체 인재 양성을 이끌어 내는 교두보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