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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112신고”로 국민 안심치안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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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112신고”로 국민 안심치안 확보
  • 김명래 강원 횡성경찰서 112상황실 경감
  • 승인 2016.07.04 10:3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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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들이 위험에 직면하거나 어려운 일을 당했을 때 쉽게 경찰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간편한 제도가 112신고 시스템이다.
경찰청에서는 2012년 12월부터 112종합상황실을 확대 운영하면서 경찰 통신망과 첨단 IT기술을 통해 경찰출동 요소를 신속히 현장에 배치 및 현장상황 초동대응 시간을 최소화하는 긴급 신고 대응시스템을 마련 대민 편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신속한 경찰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정확한 112신고가 뒷받침 돼야 한다.
경찰력 손실 방지를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신고를 받는 경찰관의 매뉴얼에 따른 정확한 업무처리도 중요하지만 신고자의침착한 마음가짐과 정확한 위치신고 또한 매우 중요하다.
먼저 우리가 흔히 쓰는‘동’혹은‘리’는 100년 가까이 사용해온 구 주소체계가 현재는 도로 명 주소로 바꿨다. 112신고시 (구)주소와 도로 명 주소를 정확하게 언급해 주는 것이 신고인이나 대상자의 신속한 위치 파악에 많은 도움이 된다.
다음으로 도로 명 주소를 모르는 경우 신고인의 위치 파악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주변의 대형 아파트나 상가건물 등 많은 국민들이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지형지물을 구체적으로 언급해 주는 것이 좋다.
경찰관의 도움이 필요한 112신고에 대해 우리 경찰은 신속한 출동을 통해 많은 범죄를 해결해 왔고 어려움에 처한 수많은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 왔다.
국민의 고귀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각종 사건 사고 및 민원 112신고 접수시 우리 경찰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바르고 정확한 112신고는 접수받는 경찰관의 의사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해 신속한 경찰관의 출동과 범인검거 등에 많은 도움이 되어 국민 누구나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안 강국을 만들어 가기를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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