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립남해대학, 글로벌 인재육성 '보물섬 영어캠프'운영
상태바
경남도립남해대학, 글로벌 인재육성 '보물섬 영어캠프'운영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16.08.0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엄창현) 국제어학원(원장 문홍태)이 남해군 중학생을 위한 영어캠프를 개설해 지난 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남해군과 관학 협력으로 마련된 이번 ‘보물섬 영어캠프’는 관내 중학생 44명을 대상으로 오는 19일까지 3주간 150시간의 교육을 실시한다.
남해대학은 교육생 개개인의 외국어능력에 적합한 영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Junior English Test를 실시하고 수준별로 4개 반을 편성해 운영한다. 학생들은 전원 대학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영어몰입교육을 받게 된다.
학급별로는 3담임제(전담교수, 튜터, 캠프매니저)로 운영된다. 관광과 장효영 교수와 국제어학원 김정수 초빙부교수, 인제대학 Courtney Fricano 교수와 남아프리카공화국 출신 원어민강사 2명이 반별 담임을 맡아 맞춤형 영어교육을 진행한다.
자매대학인 괌(미국령) 주립대학에서 원어민 강사 3명을 튜터로 초청하고, 남해대학 재학생 중 영어 능통자를 캠프매니저로 선발해 학습멘토링 및 생활지도를 담당하게 했다.
교육생들은 원어민 교수를 중심으로 튜터, 캠프 매니저와 함께 대학 내에서 합숙생활을 하며 영어로만 대화한다.
또한, 담임교수와의 1:1 개별지도를 통해 맞춤형 심화학습을 받을 수 있고, 엑티비티 프로그램(문화 투어 프로그램)을 편성해 생활 속 언어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문홍태 국제어학원장은 “남해대학 영어캠프가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어학연수의 경험을 국내에서 대신할 수 있도록 우수한 강사진 초빙과 다양한 영어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지역인재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