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공감.소통 세종 교육복지 역량강화 박차
상태바
공감.소통 세종 교육복지 역량강화 박차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6.08.18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세종 교육복지를 위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관계자의 교육복지 역량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취약계층 학생의 학업결손 및 중단 예방과 치유, 문화적 소양 증진, 건강한 신체 및 정서 발달 등 교육?문화?복지 수준을 제고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올해 총 11교가 지정 운영중이다.
시교육청은 학교현장의 교육복지 활성화와 전문적 역량을 갖추기 위한 학습실천공동체(CoP)를 구성 운영하고 있고, 선진학교 방문 연수를 통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 하는 등 다각적인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하계방학을 이용해 16일부터 이틀간 보령웨스토피아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 관계자 30여명(교감, 교사, 교육복지사 등)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복지에서 교육을 찾다”라는 주제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현장 전문가들의 전문역량을 공유하고 개발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현장의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사람in사람 대표 임영준, 샘교육복지연구소장 박경현, 전주온고을중 김진 교육복지사를 초빙해 ▲공교육 혁신과 교육복지 ▲교육복지 현장에서 감성으로 소통하기 ▲교육복지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 주제 강연을 청취하며 교육복지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외에도 교육복지 발전 방안 찾기 토론회를 열어 효율적 사업 추진을 위한 역할과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