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생태계의 보고 DMZ 함께 걸어요"
상태바
"생태계의 보고 DMZ 함께 걸어요"
  • 김창진 수도권취재본부장
  • 승인 2016.08.22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고양시, 경기관광공사는 생태계의 보고인 DMZ 일원을 걷는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를 내달 24일 평화누리길 4코스 행주나루길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가을꽃 속 피어나는 평화누리길’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가족, 친구, 동호회 등 다양한 연령층의 참가를 고려해 초급코스, 중급코스 등 총 2개 코스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남녀노소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초급코스에는 중간 중간 깜짝 미션을 수행하면 완주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평화누리길이 좋다 ? 워킹맨!’을, 중급코스의 경우 대형낙엽을 달은 철책에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 리본을 다는 Peace is always beautiful 등을 마련했다. 그 외 공통으로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평화누리길 포토카드 등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은 걸을 때마다 참가비의 일부를 DMZ일원 환경보존 캠페인 기금으로 적립하게 되며, 학생의 경우 사전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날 연계 행사로 올해 평화누리길 종주투어 홍보대사로 위촉된 유명 영화배우 이광기씨와 박원휘 학생이 참여해 참가자들과 함께 걸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22일 오전 10시부터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공식 홈페이지(http://www.walkyourdmz.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초급코스(5km)는 1500명, 중급코스(11.5km)는 1000명을 대상으로 입금자 선착순 마감한다. 참가비는 초급코스 5000원(텀블러 증정), 중급코스 1만5000원(트렉스타 등산힙색 증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