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포시민 하나로' 제15회 예술제 내달 1일 개최
상태바
'김포시민 하나로' 제15회 예술제 내달 1일 개최
  • 김포/ 방만수기자
  • 승인 2016.09.2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김포시(시장 유영록)의 대표적인 지역문화축제인 김포예술제가 내달 1일 개최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김포예술제는 시민에게 지역문화예술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인의 창작의욕을 고취시켜 지역 문화예술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며 시민 화합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김포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총김포지회 주관으로 추진되는 이번 김포예술제는 내달 1일 김포시 통진읍 마송리에 위치한 마송근린공원에서 다체롭게 펼쳐진다.

행사계획을 살펴보면 거리공연 및 전시·대회로 인형극, 벌룬매직, 키다리삐에로, 밴드 공연, 한하운 시화전, 김포시 백일장이, 참여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느린 우체통에 편지쓰기, 솟대 만들기, 도자 체험, 페이스페인팅 및 텔라그라피 체험, 부채 서예, 전통등, 전통탈 그리기 등이 진행된다.

저녁 7시부터는 김포시의 문화사절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뮤지컬 갈라쇼, 창작무용, 가요 콘서트 등으로 구성되는 ‘色다른 공감’이라는 타이틀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김포예술제에 많은 시민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참여해 지역문화를 누리고 또한 함께 만들어가며 가을로 접어드는 길목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김포/ 방만수기자
bangm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