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56개 학교서 독서인문교양 수업
상태바
경기교육청,56개 학교서 독서인문교양 수업
  • 이재후기자
  • 승인 2016.09.28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이달부터 11월까지 56개 경기도 초 중 고교에서 ‘독서교육 및 인문교양교육 수업 공개’를 진행한다.
이번 수업 공개 와 수업 나눔은 교사 독서교육연구회 및 인문교양교육 수업연구회를 중심으로, 교육과정과 연한 독서 및 인문교양교육 수업 모델 개발과 교수학습방법의 개선을 위해 마련했으며, 희망 교사들은 참관할 수 있다.
또 수업 공개와 나눔은 독서 및 인문교양교육 연구회 소속 초·중·고 교사들이 협력해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교과연계 수업, 도서관 협력수업 사례 등을 소개하고 참가자들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갖는다.
이달에는 김포 금파중의 ‘질문 만들기를 통한 감성 수업’, 남양주송라초의 ‘우리 주변의 문제를 하브루타를 통해 해결하기’등을 진행했으며 내달에는 ‘그림책 읽어 주는 선생님’, ‘인문학 올레길’, 11월에는 ‘매체를 활용한 주제별 인문교양 수업’, ‘행복한 독서’ 등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다채로운 수업이 펼친다.
특히 연구회는 지역별·학교급별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수업 모델 개발 및 연구, 학생 동아리 활동 지원, 수업 정보 공유 등 독서와 인문교양 교육을 현장에 확산할 계획이다.
이에대해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학생들의 삶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인문교양 수업으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자주적이고 창의적인 역량을 길러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