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명대,코어사업단 출범식 개최.본격 가동
상태바
계명대,코어사업단 출범식 개최.본격 가동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6.10.12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는 지난 10일 신일희 총장과 보직교수 및 교무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어사업단 출범식과 함께 현판식을 가졌다.
계명대는 지난 3월 코어사업에 선정돼 년 간 21억원, 3년간 63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번 출범식으로 계명대는 본격적인 코어사업 가동에 들어가게 되는데‘K-Humanities 정립을 위한 글로벌 창의인문역량 강화’를 사업비전으로 인문기반융합, 글로벌지역학, 대학 자체 모델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인문기반융합 모델을 통해서는 산학협력에 기반 한 현장 맞춤형 융합 인문교육 시스템을 구축을 목표로 6개 융합전공 및 3개 연계전공을 운영하고 교양교육 확대 및 인문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글로벌지역학 모델은 인문기반 융복합 교육-연구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인문기반 문제해결형 글로벌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학자체 모델은 문(文)사(史)철(哲) 인문핵심역량을 겸비한 한국학 인재 양성과 세계 확산을 추진목표로 정하고, 한국학 세계화의 허브 구축을 비전으로 설정했다.
이병로 계명대 코어사업단장은“사업의 취지에 맞게 인문학의 뿌리를 튼튼하게 하고 창의적 사고를 가진 인재육성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하겠다”며“코어 사업을 통해 인문학을 기초로 한 여러 학문들을 융합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한다면 인문학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