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환황해 시대 수산업 미래 이끌 CEO 배출
상태바
충남도 환황해 시대 수산업 미래 이끌 CEO 배출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6.11.0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수산관리소(소장 오인선)와 군산대학교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와 협약해 추진하는 ‘최고수산경영자 양성과정’의 제1기 수료생이 배출됐다.

 

도 수산관리소는 4일 군산대학교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에서 맹부영 도 해양수산국장과 수료생 22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고수산경영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고수산경영자 양성과정은 해양수산부와 도의 지원을 받아 지난 6월 군산대학교에 개설, 지난 5개월간 운영됐다.

 

이 과정은 지역 내 수산분야 CEO를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최신정보와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과학적인 어업경영기술, 이론 강의 및 현장체험 교육, 해외 선진기술과 견문을 쌓기 위한 해외견학 등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해양수산부장관 표창-김기순 △군산대학교 총장 공로상-박정섭 △해양생물연구교육센터장상-편권식 외 4명 등 각종 표창을 받았다.

 

수료생들은 최고수산경영자 양성과정에서 습득한 지식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수산해양산업의 경쟁력 확보, 지속가능한 성장과 경영혁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 수산관리소 관계자는 “최고수산경영자 양성과정이 지역 어촌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CEO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교육생 상호간 깊은 유대와 친목의 기회로 정착될 수 있는 교육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