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제4차 인권위원회... 내년 센터 운영방향 논의
상태바
충남도, 제4차 인권위원회... 내년 센터 운영방향 논의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6.12.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30일 인권위원회 제4차 회의를 열고 내년도 인권센터 운영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안건은 ▲2017 인권센터 주요업무 계획 ▲도 인권조례 시행규칙(안) ▲충남인권협의체 구성관련 사업순기 조정 ▲인권여성정책 세미나 개최 등이다.
 인권위원들은 내년도 인권센터와 인권증진 팀의 역할과 업무를 보다 명확히 하고 지난해와 올해 진행한 역점 사업들을 기반으로 인권가치를 더욱 확산시켜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
 이달에 개소하는 인권센터는 내년까지 인권교육 및 프로그램 개발, 민관 인권협의체 구성 등 지역 인권역량 강화, 홈페이지 개설 및 상담조사 매뉴얼 제작 등 지역 인권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준비를 한다.
 또 이번 인권위원회에서는 충남도 도민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에서 위임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시행규칙안이 안건으로 상정됐다.
 시행규칙안의 주요내용은 인권센터의 운영과 인권침해 상담 및 조사업무에 대한 구체적 절차 등 가이드라인을 담고 있으며 앞으로 입법예고 등 입법절차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다.
 또 충남인권협의체 구성 및 운영은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인권센터의 핵심 업무로, 당초 계획보다 인권센터 개소가 늦어지면서 내년 상반기 센터 운영과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