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저소득이웃에 월동 위한 난방비와 난방용품 전달
상태바
강북구, 저소득이웃에 월동 위한 난방비와 난방용품 전달
  • 백인숙기자
  • 승인 2016.12.1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저소득층 월동준비 위한 난방키트 제작

- 박겸수 구청장 등 직접 제작한 난방용품 선물꾸러미 저소득층 이웃에 지원 계획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최근 강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용옥),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연배)와 함께 저소득 이웃에게 ‘난방용 착한선물키트’와 월동난방비 전달 행사를 가졌다.

 

‘난방용 착한선물키트’는 목도리, 장갑, 수면양말, 담요 등 월동용품을 담은 꾸러미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고 강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 500만 원 상당의 월동용품을 구매, 현장에서 제작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김미숙 서울 사랑의열매 강북구나눔봉사단장, 박용옥 강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각 동장 등 행사 참석자들이 선물키트 제작에도 직접 참여했다. 이번 선물키트는 저소득 이웃 200여 명에게 지원될 계획이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희망2017 나눔캠페인 강북구 지역배분금을 강북구에 전달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했다. 강북구 배분금은 신청사업 3600만 원, 월동난방비 6500만 원 등 총 총 1억 108만 4000원에 이른다.

 

또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명사들에게 열매를 달아주는 ‘사랑의 열매 달기 나눔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서울 나눔명사 사랑의 열매달기 캠페인’은 지역 내 명사들을 대상으로 나눔 캠페인에 참여케 함으로써 지역사회 나눔참여를 홍보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목적으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기획했다. 이날 박겸수 구청장이 강북구 나눔명사 제1호에 선정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전달한 사랑의 열매를 달았다.

 

박겸수 구청장은 “오늘 행사는 구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나기 바라는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담았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며 “올 겨울에도 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2017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구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