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Wee센터,2년연속 전국 최고
상태바
경북교육청 Wee센터,2년연속 전국 최고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6.12.19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6년 교육부 주관 전국 Wee센터 평가 결과 최고 수준의 등급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추진된 Wee센터 평가는 전국 177개 Wee센터를 대상으로 해 Wee프로젝트 사업의 내실화와 안정적인 Wee센터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또한 지난 10월 한국교육개발원 Wee프로젝트연구특임센터 전문평가단이 Wee센터 기반 조성의 충실성과 직무분석 내용을 근거로 해 각 Wee센터에서 주어진 직무를 얼마나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지를 점검했다.
센터 평가를 위해 전국 Wee센터를 학생 규모별로 6개 유형으로 분류하고 각 유형별 상대평가를 실시한 결과 경북도교육청은 6개 유형 중 4개 유형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도내 23개 교육지원청 Wee센터 중 7개 기관이 최우수, 16개 기관이 우수 등급을 수상해 전국 최고의 Wee센터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경북도교육청은 Wee센터 평가 우수 5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Wee희망 대상에 2015년 2개 Wee센터가 대상을 수상 하였으며 올해는 3개 Wee센터가 기관 대상에 선정되는 실적을 연이어 거뒀다.
권혜경 학생생활과장은“이번 Wee센터 평가 결과는 도내 23개 교육지원청 Wee센터 관계자와 담당자 모두가 합심해 위기학생의 안정적 상담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경북의 모든 Wee센터가 그 기능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