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소방서 “전통시장 화재예방 생활화를”
상태바
보령소방서 “전통시장 화재예방 생활화를”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7.01.17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번한 대형화재에 주의보 발령

 충남 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는 최근 전국 곳곳에서 전통시장 대형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시장화재로 인한 대형 피해가 우려되고 있어 시장 관계자 등에게 화재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16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해 대구 서문시장 대형화재에 이어 15일 새벽 여수 수산시장 화재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한 사례와 같이 전통시장은 불특정 다수인의 출입이 잦고 점포 밀집도가 높아 화재발생 시 대형화재로 이어질 가능성 있어 시장상인 등 관계자들의 화재예방의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실정이다.
 특히 전통시장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장 상인 자율 안전점검 실시 ▲시장 등 불법주차 금지 ▲소방통행로 확보 ▲가스밸브, 누전차단기 및 난방기구 상태 점검 등 관계자들이 철저하게 관리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겨울철은 화재 등에 취약한 구조인 전통시장의 안전관리에 더욱 집중해야 할 시기”라며 “시장 상인회 및 전문 유관기관과 협력해 수시점검 및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시장 상인들이 평상시 화재 예방활동을 생활화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령소방서는 16일부터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보령시 5개 전통시장에 대해 전통시장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태 현장 확인, 시장 상인회 관계자 등과 간담회 개최 등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