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문화재단, 올해 정책방향과 핵심과제 추진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올해 정책방향과 핵심과제 추진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7.02.0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행복과 청년문화 중심으로 문화사업 선보여

대전문화재단은 올해 정책방향으로 문화나눔을 통한 시민행복 실현으로 정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3대 추진전략과 12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시민행복과 청년문화를 중심으로 청춘마이크, 야행프로그램, 문화자원봉사자 등 새로운 문화사업을 대폭 선보이는 가운데 원칙과 혁신,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대장정에 나선다.

특히 국가적 문제로 떠오른 청년일자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청년문화비전을 수립하고 시민의 행복도를 높이며 대전의 문화정체성을 구축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

이를 통해 재단은 청년문화생태계의 밑그림을 그리면서 문화나눔과 생활문화의 기반을 튼실하게 다져나가는 동시에문화예술단체들과 긴밀한 거버넌스를 구축해 지역문화의 구심점으로서 위상을 높인다는 목적을 두고 있다.  

3대 추진전략으로는 청년문화의 활성화, 문화예술사업의 브랜드화, 문화서비스의 체감화를 설정하고 단위사업을 추진전략별로 통합시켜 사업의 틀을 재편한다.


12대 핵심과제의 청년문화 활성화’의 핵심과제는 대전청년문화비전 수립, 청년동행 프로젝트 추진, 청년문화직방 진행, 청년 문화예술 활동의 확대이다.

또한 문화예술사업의 브랜드화의 핵심과제는 아티언스 대전의 브랜드화, 합창문화 진흥으로 하모니 도시 정체성 구현, 원도심 거점사업의 성공적 추진, 문화유산 활성화를 위한 야행 프로그램 진행이다.

문화서비스의 체감화의 핵심과제는 문화자원봉사자사업 추진, 축제사업의 효율적 운영, 찾아가는 문화사업 대폭 증대, 문화공간의 시민참여 확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