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창원시, 제55회 진해군항제 준비보고회 개최
상태바
창원시, 제55회 진해군항제 준비보고회 개최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7.02.28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원시는 최근 진해구청 중회의실에서 ‘제55회 진해군항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보고회를 개최해 세부사항을 점검했다.
 김충관 창원시 제2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준비보고회는 본청·직속기관·구청의 지원 부서장 및 유관기관 관계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총괄, 환경, 교통, 안전, 군부대 개방 등 31개 분야로 구분해 진행됐다.
 담당부서에서는 각 분야별 업무보고를 마친 후 행사준비와 관련된 의견을 서로 주고받으며 열띤 토론을 벌였고, 작년 행사시 발견됐던 문제점에 대해서는 철저한 검토를 통해 올해 행사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올해로 55회째를 맞이하는 진해군항제는 내달 31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4월 10일까지 진해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충무공 호국정신 계승행사, 여좌천 별빛축제, 문화공연, 진해루 멀티미디어 해상불꽃쇼 등 다양한 행사들이 차례대로 열리고 군부대 개방(해군사관학교, 해군교육사령부, 진해기지사령부),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등을 통해 군항제만의 특색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다.
 또한 예년에 볼 수 없었던 행사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인다.
 ▲초청가수의 라이브공연과 함께 진해군항제의 개막을 알릴 ‘개막식 멀티미디어 불꽃쇼’ ▲CNN이 선정한 ‘한국 최고의 여행지 50’에 선정된 여좌천경화역에서 진행되는 ‘프린지 공연’ ▲밤에도 진해 벚꽃을 아름답게 밝혀줄 ‘제황산 공원군항마을 별빛거리’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할 ‘세계음식-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축제가 펼쳐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