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산불없는’ 푸른 함안 만든다
상태바
‘산불없는’ 푸른 함안 만든다
  • 함안/ 김정도기자
  • 승인 2017.03.16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20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 지정산불경보 ‘경계’로 격상·기동단속반 4개조 편성 등 예방에 총력

'산불없는 푸른 함안'을 실현하고자 경남 함안군이 봄철 대형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추진에 본격 나섰다.

군은 오는 20일부터 내달 20일까지 한 달간을 봄철 대형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산불 조기발견과 초동진화 등을 통해 대형 산불로 번지는 것을 막는데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군은 산불경보를 ‘경계’로 격상하고 송달호 산림녹지과장을 총괄반장으로 기동단속반 4개 조를 편성하는 한편, 전 직원 4분의 1이상 담당 읍·면을 지정해 산불 취약지 현지점검과 순찰을 강화하는 등 산불예방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산불감시원 83명,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31명을 선발·운영해 산불 취약지에 집중 배치하고 산불신고단말기 85개를 활용해 조기 신고체계를 가동한다.

이와 함께 자양산, 백이산, 여항산에 설치된 산불감시카메라 3대와 산불진화용 헬기 등의 장비를 적극 활용해 지상뿐만 아니라 공중에서도 입체적인 산불 예방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불진화 장비가 적재된 산불진화차량을 권역별로 5분 이내 출동거리에 배치하고 야간산불 진화를 위한 특별진화대 운영으로 초동 대응하는 한편, 관내 소방서·경찰서·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유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난 10일부터 내달 말까지 소각금지기간을 운영, 산불발생요인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논밭두렁·생활쓰레기 소각 등의 행위 적발 시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한 법적조치로 적극 대처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함안/ 김정도기자
jd2009@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