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가야문화 진수’ 안아라문화제 준비 순조
상태바
‘가야문화 진수’ 안아라문화제 준비 순조
  • 함안/ 김정도기자
  • 승인 2017.04.06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최종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문화제 성공개최 점검 완료21~23일 본격개막…아라가야 역사·병영문화 체험 등 알찬 구성

경남 함안군(군수 차정섭)이 ‘제30회 함안아라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군은 5일 ‘제30회 함안아라문화제 최종준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오는 21일부터 개최될 축제의 최종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보고회는 올해 함안아라문화제를 비롯해 함께 열리는 수박축제행사의 추진상황 설명에 이어 분야별 최종 준비사항과 유관기관 협조사항을 점검하고 축제발전을 위한 의견을 모으는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주차 공간 부족에 대비한 대책 마련과 행사장 안전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비롯해 올해 체험 프로그램이 크게 늘어난 만큼 많은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기존 명칭인 ‘군민의 날·아라제’를 ‘함안아라문화제’로 변경해 첫 실시되는 올해 축제는 아라가야의 오랜 역사를 간직한 지역특색을 살린 군민화합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가 대폭 강화된 체험 중심의 참여형 축제로 마련된다.

아라대왕 등극 및 천신제 재현, 아라대왕행렬 등 식전행사를 비롯해 함안처녀뱃사공 전국가요제, 함안낙화놀이·화천농악·농요 시연, 불꽃놀이, 아라가야 역사·병영문화체험, 민속문화체험·전시, 민속경연대회, 홍보·시식행사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같은 기간 열리는 ‘제24회 함안수박 축제’는 ‘함안수박 산업특구, 함께 그리고 더 널리’를 주제로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에서 펼쳐져 함안수박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함안/ 김정도기자
jd2009@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