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장, 선택·집중·원칙 관광행정…‘대상’ 영예
상태바
논산시장, 선택·집중·원칙 관광행정…‘대상’ 영예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17.05.15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명선 충남 논산시장이 최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2017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평가에서 황명선 시장은 청소년 글로벌 해외연수, 글로벌 관광을 위한 해외 관광 프로모션, 농·특산물의 해외시장 개척, 국제교류의 새 장을 여는 등 글로벌한 리더십과 창조와 혁신, 선택과 집중, 원칙과 기본을 토대로 글로벌 도약에 혼신을 다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동안 황명선 시장은 ‘사람에 대한 투자가 값진 투자’,‘사람중심행정’이라는 시정철학을 변함없이 추진, 시민을 위한 글로벌화된 시책들로 시민들의 삶 전반적인 부문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어 왔다.


 논산의 효자작목인 딸기는 물론 농·특산물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러시아·중국·일본·미국 등에서 세일즈 프로모션과 수출계약을 이뤄낸 바 있고, 탑정호·육군훈련소·강경근대역사문화거리 등 논산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중국과 일본의 주요 메이저 관광사를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마케팅을 펼쳐 논산을 글로벌 관광도시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오늘의 수상은 저 뿐만이 아닌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역할을 수행하는 시민여러분들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지금까지 확인했던 논산의 잠재력과 가치를 발판으로 삼아 가장 논산다운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 될 수 있도록 최고의 희망도시, 더불어 잘사는 논산, 글로벌 행복공동체 1번지 논산을 만드는 일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