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화군민 ‘행복 강화’ 노력 대내외 입증
상태바
강화군민 ‘행복 강화’ 노력 대내외 입증
  • 강화/ 김성열기자
  • 승인 2017.05.31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복 강화군수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CEO’ 선정
강화사랑상품권·한강물 농업용수 공급 추진 등 호평

▲이상복 인천 강화군수가 ‘2017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CEO’에 최근 선정됐다.

   이상복 인천 강화군수가 ‘2017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CEO’에 선정됐다.
 군은 30일 ‘2017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CEO’ 선정식에서 지역성장 부문에 이상복 군수가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상복 군수의 ‘한국경제를 움직이는 CEO’ 선정은 강화사랑상품권 발행, 강화산단 분양, 강화중앙시장 청년몰 개장, 한강물 농업용수 공급 추진,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강화종합의료센터 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 군수는 ‘군민이 행복한 강화’를 기치로 2014년 7월 민선6기 강화군수로 취임했다. 취임 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그해 12월 강화사랑상품권을 발행하기 시작했고, 연간 약 50억원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그리며 지역 경제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강화군 경제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강화일반산업단지는 94%의 높은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전통시장에 젊은 바람을 불어넣고 있는 강화중앙시장 청년몰은 2016년 선정된 16개 지자체 중 제일 먼저 개장하면서 연일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