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 ‘국민인수위원회 in 강동’ 설치·운영
상태바
강동구 ‘국민인수위원회 in 강동’ 설치·운영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06.01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까지…정책제안 가능 국정에 반영

<전국매일/서울> 이신우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내달 12일까지 새 정부에 국민들의 참여·소통 기회를 제공할 ‘국민인수위원회 in 강동’을 구청 기획예산과에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인수위원회는 국민 모두가 인수위원이 되어 새 정부에 정책을 제안하는 위원회로, 국민과 직접 소통·토론하고 국민의 정책 제안을 국정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새 정부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정책 아이디어가 있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강동구청 기획예산과에 방문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국민인수위원회에 접수된 정책 제안은 국민인수위원회 사무국으로 전달되며, 정리·분석·검토를 거쳐 8월 중 국민보고대회에서 대통령이 직접 국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지며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국민인수위원회 in 강동을 통해 구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정책제안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국민과 소통하는 새 정부의 정책에 맞춰 구민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강동구가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책 아이디어 제안은 광화문 1번가 홈페이지(www.gwanghwamoon1st.go.kr)를 통해 온라인과 문자로도 가능하다. 세종로공원에 마련된 국민 소통 공간 ‘광화문 1번가’에서는 국민마이크, 열린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