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지방보훈청, 한국도시가스협회와 국가유공자 가족나들이 행사
상태바
서울지방보훈청, 한국도시가스협회와 국가유공자 가족나들이 행사
  • 박창복기자
  • 승인 2017.06.13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경근)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6월 5일부터 25일까지 ‘민들레카’와 함께하는 가족나들이 행사를 실시한다. 

 

민들레카란 도시가스사업자 34곳이 사회공헌기금을 통해 2015년 9월부터 무상차량대여로 전국 비영리기관의 야외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가족나들이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한국도시가스협회에서 국가유공자분들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행을 선물해 드리고 싶다는 뜻을 전해 진행됐다.

 

여행 대상자는 전국 7개 지역에서 사연공모를 통해 12가구로 선정했다. 행복한 가족 여행을 위해 협회에서는 여행차량과 경비, 숙박비 등을 지원해 준다.

여행을 떠나는 어르신들은 그동안 어려운 형편과 질병 등으로 가족나들이는 꿈도 꾸지 못했는데 고령과 질병으로 마지막이 될 지도 모르는 여행을 자녀, 손자들과 함께하니 정말 행복하다며 즐거워했다.

대상자 중 가족여행이 평생의 소원이셨다던 서울에 거주하시는 이봉래 어르신은 자녀들과 6월 10일부터 1박2일로 강원도 여행을 다녀오셨다. 

 

젊은 시절 해군으로 근무하시면서 배 위에서 생활하셨고 전역 후에는 공장에서 일하시며 여행갈 엄두도 못 내셨던 어르신은 평소 막걸리 한 잔 하시면서 전국일주 하시는 게 소원이라고 말씀하시곤 했었다. 얼마 전부터는 파킨슨병으로 거동이 불편해 졌다며 더 늦기 전에 여행을 다녀올 수 있게 돼 행복하다고 좋아하셨다.

 

함께한 가족들도 그동안 가족보다 나라를 먼저 생각한 부모님이 원망스럽기도 하고 삶의 여유 없이 살아온 날이 후회로 남지만, 부모님이 지켜낸 나라에서 잊지 않고 관심 가져주시고 좋은 기회를 주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서울지방보훈청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가족분들이 자긍심을 갖고 명예로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해 가족나들이, 기차여행, 장수사진촬영 지원 등 다양한 후원행사를 진행해 감사의 마음을 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